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돈이 왠수다

Small Talk

by @낭만아빠 엘티머스 2024. 3. 2. 22:04

본문

 

안녕하세요 낭만아빠 엘티머스 입니다 :)

 

 

<돈돈돈 돈이 왠수야>

라는 이야기 자주 들어봤습니다

 

 

 

source : pixabay

 

 

 

 

 

 

어떤 사람들은 이야기 하죠

돈이 적당히 있어야 행복하지 

돈이 너무 없어도 불행 

돈이 너무 많아도 불행하다 

라는 이야기들을 많이들었습니다

 

근데 저는 이 이야기들을 들을때마다

궁금한점이 있었습니다

 

"왜?"

"왜 적당한게 좋은거야?"

 

라고 매번 생각했던것 같습니다. 

항상 생각했던것이

 

"돈이 많으면 무조건 좋은거아냐?"

 

라고 생각했고 지금도 그 생각에 변함이없습니다.

그리고 현재 4학년에 진입한 저는 어른들의 이야기에는

항상 깊은 속뜻이있구나 라는것을 깨달았습니다

 

제가 내공이 부족했었던 것이죠.

 

 

도박, 주식, 여자, 술, 약 등등

흔히 부정적인것들의 원인이 돈이라고 하지만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돈으로 물질적인것을 

그리고 돈으로 나의 자존감을 올리는것을 나쁘다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물질적인것들이

내가 돈을 벌어야 하는 기준이 되고 이유가 된다면

이것은 사알짝? 고민을 해봐야 하지 않겠습니까

 

세상에는 아름다운것이 많습니다

라는 문과적인 이야기를 하는것이 아닙니다. 

돈없어서 못하는것이 생기면 어떻습니까?

 

맞습니다, 아쉬운거죠.

아니죠 열받고 화나고 자존심상하고 아쉬운거죠

이게 진심인거죠 

 

그래서 저는 오늘 이렇게 결론내고 싶습니다

돈을 욕심내는것은 당연하다

하지만 돈을 벌어서 내가 생각하는 

가치있는곳에 사용하지 못하다면 

언제나 돈에 잡아먹힐지도 모른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저는요 

공부하러 가야겠습니다

 

돈 잡으러

그리고 그 돈에 잡아먹히지 않으려구요.

 

모두 화이팅 :)

 

 

 

'Small Talk'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는 역시나 내 와이프가 제일좋다  (0) 2024.03.20
아빠가 중국음식 사줄게  (0) 2024.03.03
2024 설날입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0) 2024.02.09
라면먹고갈래?  (0) 2024.02.08
티끌모아 태산  (0) 2024.02.06

관련글 더보기